YAMAHA(야마하)의 신형 바이크 MT-09 스팩/제원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YAMAHA(야마하)의 신형 바이크 MT-09 스팩/제원

야마하에서(YAMAHA) 2014년에 새롭게 출시할 새로운 바이크를 선보였습니다.

바로 850cc 3기통의 최대 115마력을 내뿜는 MT-09입니다.

(야마하 2014년형 MT-09 스팩제원)



얼추보면 생긴건 기존의 MT-01 모델의 염가버젼 같아보이지만 YCC-T, D-MODE, ABS(선택), monoshock 등 달리는 것 외에도 괜찮은 장치들을 포함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에 MT-09에 들어가는 엔진은 야마하에서도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엔진으로 적지않은 파장도 예상됩니다.

관련자료 : http://www.onroadzone.com/zboard/view.php?id=news&no=1022

3기통중 1기통은 야마하의 빅스쿠터인 티맥스와 마찬가지로 벨런스 기통일거다라고 예상을 했었는데 아니군요.^^

실제로 행정을 하는 녀석입니다. 일본에서 예상 출고가는 8~10천달러라고 하는데 한국엔 얼마에 들어올지 기대가 됩니다.









슬림하고 가벼운 CF 다이 캐스트 알루미늄 프레임을 채용함으로써 동급보다 주행성능을 좀 더 끌어 올린 듯 합니다. 미세한 차이는 있지만 실제로 동급들보다 9마력이나 더 높다하니 말이죠. 그리고 스윙암은 비대칭 CF 알루미늄 다이 캐스트가 채용되었습니다.

매니폴더입니다. 냉각방식이 수냉인만큼 좌측으로 수조가 보입니다. 관리가 편하게끔 쉽게 눈에 보이내요.



흔히들 좋다는 일명 도립쇼바입니다. 제가 알기론 이러한 쇼바의 구조는 코너시 좀 더 유리하다고 배웠던 것 같습니다.

휠은 경량 알로이휠로 298mm 플로팅 프런트 디스크는 레이디 얼 마운트 캘리퍼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알차에 사용되는 레이디얼 시스템인 만큼 제동 성능은 의심이 없어 보이는군요.

벨러서 샤프트를 채용해 차량의 진동을 줄이고 경량화와 새로운 엔진개발로 외국에선 동급최강이란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과연 얼마나 좋은 성능을 보여줄지 다른이들의 시승기가 기다려지는 바이크내요.^^


블로거에겐 댓글과 추천이 Real 큰 힘이 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오니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꾸~욱 눌러주세요.^^

NAVER 모토캠핑 동호회(▼배너 클릭시 모캠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