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젝션의 이해 (원리 및 구조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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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젝션의 이해 (원리 및 구조동영상)



야마하에서 만든 인젝션 원리에 대한 동영상입니다.

영상내 진행되는 언어가 영어이긴 하지만 이해가 쉽도록 잘 그려 놓았습니다.

평소 인젝션은 연비가 좋다라고만 알고 있던 회원님들께서는 참고를 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과 한글로 이루어진 인젝션과 캬브의 차이도 올려봅니다.





캬브 : 캬브레이터라고 하죠~

이놈은 벤츄리원리를 이용하여.. 혹시 옛날 모기약 기억하신다면 좋겠는데.. 

병에 모기약이 있고 입으로 불어서 쏘던 옛날옛적 모기약~ 

그게 벤츄리원리죠~ 좁은관에 공기가 고속으로 지나 갑니다~ 

여기에 연료라인을 추가 해서 공기가 고속으로 지나가는 힘으로 연료를 빨아들입니다~

빨아들인 연료는 공기와 혼합되어 밸브를 지나 실린더로 가죠~★

장점 : 정말 간단하고, 복잡하지 않다, 전기배선 하나 안들어간다~

고장나도 수리가 쉽고, 조금만 알면 누구나 수리할수도 있다~

연비가 좋다~


단점 : 정말 구닥다리 방식입니다~ 요즘 이런 엔진은 승용차를 @비롯해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연료와 공기의 혼합기가 균일하여 쵸크가 필요합니다~ 쵸크는 혼합기를 진하게, 또는 연하게 하는 장치 입니다~

혼합기를 조종해야 하는 이유는, 외부의 공기온도와 내부의 오일온도에 따라 항상 다른 혼합기를 필요로 합니다~

겨울처럼 춥거나 시동시에는 혼합비를 진하게, 열받고, 외기가 따뜻하면 혼합비가 낮아집니다~


캬브는 이런거에◎ 전혀 관계 없이 일정한 혼합비율이 나오기 때문에 초기시동, 겨울철 등등, 이런것에 불편하죠~ 

 

캬브엔진은 점화와도 관계가 있는데, 점화방식도 걍 디스트리뷰터(비후다)라고 불리는배전기를 통해 엔진회전수에 맞춰 점화플러그에 전기를 줬다 뺐다해서 굉장히 간단합니다만, 회전이 올라가면 그에 맞춰 점화타이밍이 진각이 되어야 노킹도 안나고, 마력도 올라갑니다~ 하지만 캬브는 그런거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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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젝션 : §별거 아닙니다~§§ 요즘 나오는 ◆승용차는 다 인젝션 엔진입니다~

인젝션의 원리는※ 간단하게 인젝터라는 놈이 흡기관에 연료를 분사합니다~

쉽게 설명해서 인젝터는 전기로 작동되는 분무기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분무기는 손으로 압력을§§ 만들지만 인젝션 엔진은 §연료펌프라는 놈이 따로 있습니다~


또, 연료라인의 압력을 §§유지하기위해 연료압력 레귤레이터라는 놈이§§§§ 인젝터 다음에 달려있고, 적절하게 유지된 압력으로 인젝터를 통해 분무가 되고, 남은연료는 다시 탱크로 되돌아 갑니다~


인젝터의 분사량, 주입시기, 점화타이밍, 오일온도, 외부공기 §온도까지 모두 센서가 달려있어, 이를 컴퓨터가 측정해서 엔진을 콘트롤 합니다~


장점 : 컴퓨터가 달려 있습니다~ §§ecu라고 하죠~ §§엔진콘트롤 유닛, 똑똑한 놈이 달려 있으니 온도가 30도건 영하30도건 걍 시동걸면 컴퓨터가 알아서 혼합기를 변경해서 일발에 시동 걸립니다~

유지보수, 별로 캬브에 비해 필요 없습니다~ 


단점 : 복잡한 만큼 §고장나면 비용이 만만치 않겠네요~

또 고치거나 말발굽소리 안난다고 만지고 §싶으면, 전용 스캐너를 컴퓨터에§§ 연결해서 작업해야 합니다~

ecu매핑이라고 하죠~


총평 : 이건 단순히 §§제생각입니다만, 할리엔진은 일단 ohv엔진 입니다~§§ ohv의 간단설명을 하자면..

요즘 모든 엔진은 캠이 엔진헤드에 있어서 캠이 밸브를 집적 구동하는 방식입니다~

근데 이 ohv는 젓가락 같은 푸쉬로드가§§ 엔진 밑에 있는 캠으로부터 헤드에 §§있는 밸브까지 밀어올려서§§ 지렛대를 통해 밸브를 여닫습니다~


이로인해 엄청난 §§출력손실과, 고회전이 불가능한 엔진이 됩니다~

또 할리만의 독특한 싱글핀 크랭크 두개의 피스톤이§§§ 하나의 크랭크에 걸려 있습니다~

이로인해 진동이§ 장난이 아닙니다~


구닥다리중의 구닥다리 §§엔진이죠~ 1차세계대전 때나 쓰던 골동품 엔진인데..

이걸 지금까지 좋다고 쓰는 이유는..

요즘 나오는 차가운 기계적인 엔진에 비해 따듯하고 §정감있는 마치 증기기관같은 느낌을주는 그런것 때문이죠~ 

할리도 V로드 만들면서§§ 모든걸 버렸죠~ 브이로드 같은 바이크는 당근 §인젝션으로 만들어야만 합니다만~


개인적으로 그래서§§§ 할리에 인젝션§은 언매칭이란 생각이 듭니다~

마치 증기기관에 컴퓨터를 달아놓은 듯한 느낌이랄까~

요즘 엔진들이 인젝션으로§§ 가는 이유는 첫째는 편하기위해, 둘째는 성능입니다~

셋째는 배기가스를 환경기준에 §맞추기 위해서 입니다~


-출처 : 가와사키 클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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