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PCX125 풀시스템 머플러 "탈리스만" 스테인리스 및 카본 제작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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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점작업일기

혼다 PCX125 풀시스템 머플러 "탈리스만" 스테인리스 및 카본 제작기

 

에스바이크 혼다 PCX125 풀 시스템 머플러

"탈리스만" 제작기

 

스테인리스 2차 도안 및

최종 견착 작업 이야기

 

지난 이야기 카본 머플러 이야기

http://seventoe.tistory.com/1242

 

 

지난번엔 카본 풀 시스템 머플러 제작에

관하여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포스팅을 보시고 쪽지와 이메일로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회원님들에게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그래서 오늘은 혼다 PCX125 전용 스테인리스

머플러 제작기에 대해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현재 에스바이크에서 거의 제작 마무리가 된

혼다 PCX125 풀 시스템 스테인리스 머플러의

2차 견본 모습입니다. 304 오스테나이트 최상급

스테인리스에 좀 더 강한 단단함과 내구성을

가지도록 마그네슘을 첨가한 비자성 머플러입니다.

 

 

 

 

 

탈리스만에서 만드는 머플러는 기본 구성이

슬립온 풀 시스템으로, 연결되는 모든 배기관은

초정밀 수치제어를 통한 레이저 가공으로

절삭과 커팅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때문에 깔끔한 저음 성향의 배기음과 미세한

배기가스의 누수도 없도록 만들어졌습니다.

 

 

 

 

 

2차 견본 머플러에 펀칭할 로고의 위치를

그려본 모습입니다. 머플러의 재질도

좋아야 하지만 결국 제품의 최종 퀄리티는

멋들어진 로고 장식에서 마무리가 됩니다.

 

 

 

 

 

PCX125의 탈리스만 머플러 끝부분입니다.

뜨거운 열기와 강한 산성 배기가스에

굳건히 버틸 수 있도록 타사의 스테인리스

머플러와 달리 오스테나이트에 마그네슘을

첨가하여 내구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작업 공정의 추가로 생산 비용은 늘어나긴

했지만 탈리스만 머플러는 일, 이 년만 장착하다

버리는 머플러가 아닌, 끝가지 차주와 함께

할 수 있도록 꾀까다롭게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값비싼 머플러는 소모품으로 만들면 안 되겠다는

생각에 하나라도 더 넣어보게 된 계기였습니다.

 

 

 

 

 

PCX125의 매니폴드 끝부분의 모습입니다.

풀 배기관 또한 오스테나이트 재질로

만들어 퀄리티와 내구성을 더했습니다.

워낙 정밀하게 폴드를 만들다 보니

슬립온 특유의 링게이지가 없이도

완벽하게 결합된 모습입니다.

 

 

 

 

 

탈리스만 머플러는 잡아주는 브래킷입니다.

현재 위 브래킷은,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할지

아니면 널찍한 슬라이드 패널 방식으로

만들지 최종 결정은 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멋은 위 사진이 더 좋겠지만 내구성이나

머플러의 호환성을 보았을 땐 아래에서

명시한 슬라이드 패널 방식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PCX125의 머플러 탈리스만은 단단한

반도로 잡아 고정하였습니다. 이러한 방식이

추후 머플러가 노후되어도 노후로 인한

머플러 떨림이나 잡음 등을 효과적으로

잡아줄수  있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머플러를 잡아주는 반도의 위치에 따라

브랜드 로고의 자리를 다시 그려 넣고 있는

모습입니다.

 

 

 

 

 

위 사진이 아까 말씀드렸던 머플러 브래킷으로

슬라이드 방식의 브래킷 체결은 PCX125 외

다른 차량들도 손쉬운 장착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혼다 PCX125에 풀 시스템 탈리스만 머플러가

장착된 모습입니다. 테스트 차량을 조금 더

깨끗한 녀석으로 섭외했었어야 하는데

아쉬운 감이 남는 부분이었습니다.

 

위에 장착된 머플러는 소움기가 없이도

구변 조건을 만족하고 있습니다.

최종 들어오는 머플러를 한 번 더 테스트해야

정확한 결괏값이 나오겠지만, PCX125를 타시는

회원님들께선 머플러 외 별도로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대한 제작에 노력을 하고

있으니 기대를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소리에 대해 궁금해하신 회원님들을

위해 PCX125에 장착한 머플러의 배기음을

휴대폰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본 머플러는

저음 성향이 강하며 저가의 머플러처럼

깨지는 소리는 일절 없겠습니다.

휴대폰으로 소리를 담은 만큼 정확한

배기음은 아니 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탈리스만 풀 시스템 머플러 개봉기 및 소개

http://seventoe.tistory.com/1306

 

탈리스만 장착기 및 배기음

http://seventoe.tistory.com/1307

 

 

 

[문의]

동호회 협력점 성남 에스바이크

010-3323-8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