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엄프 본네빌 바버 오토바이 안개등 탈리스만 R19 올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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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점작업일기

트라이엄프 본네빌 바버 오토바이 안개등 탈리스만 R19 올리기

몽키 핸들은 개인적 취향은 아니나 그렇다 한들 그 멋이 어디 가겠는가? 오늘은 필자의 드림 바이크 중 하나인 트라이엄프 T120 본네빌 바버에 대한 구조변경 안개등 탈리스만을 올려보게 되었다. 이럴 줄 알았으면 결혼하기 전에 미리 차량을 사두는 건데...ㅠㅠ 볼때마다 감성 포텐 터진다.

 

 

본 차량은 일반 본네빌과 달리 시트 하단에 두꺼운 배선을 정리하고 마감할 공간이 없다. 때문에 측면 차대를 이용해 일부 배선을 숨기고 커넥터와 같은 나머지 굵직한 라인은 측면 콘솔 단자를 열어 이곳에 매립하게 된다. 열어보니 대번에 잉여 전류 단자가 모습을 보였다. 이를 활용해도 되고 이전 작업자가 만들어 놓은 라인을 따도 된다. 어차피 오늘 장착되는 R19 제품은 소비 전류가 높지 않기 때문에 둘 중 어디에 달아도 무방하다.

 

 

사용된 등화장치는 R19 시리즈 중 프리미엄 제품인 사각형이 사용되었다. 

 

 

사각형은 원형과 같은 광량이긴 하나 브라켓 장착 자유도가 매우 높고 무엇보다 과대 방열 설계로 이날과 같이 뜨거운 매니폴드 옆에 바짝 붙여 달아도 오버히팅으로 인한 광원 로스가 생기질 않는다. 아울러 안개등의 바디 자체는 듀폰사 분체도장이 사용된 만큼 열이나 스톤칩에 의한 변형과 상처가 쉽사리 생기지 않는다.

 

 

엔진가드에 장착된 제품의 배선은 단선과 피복훼손을 방지할 수 있는 최소한의 유격을 준 후 프레임 하부로 하여금 상부 탱크로 올려지게 된다. 아무래도 장르가 장르인 만큼 최대한 깔끔하게 보일 수 있도록 시공의 목적을 두었다.

 

 

증설된 등화장치의 배선이 기존 순정 라인들과 함께 같이 묶인 모습이다. 이미 제조사에서 만들어 놓은 라인인 만큼 가장 안정적이면서도 이질감 없이 정리가 가능하다. 굳이 연료 탱크를 들어 낼 필요도 없기에 시간과 공임도 아낄 수 있다.

 

 

모든 탈리스만 시리즈들은 구조변경을 위한 고유의 시리얼이 안개등 본체와 포장 박스에 각 각 부착되어 있다. 이는 제조사에서 QC를 목적으로 만든것이 아닌 무상 보증 2년에 대한 증거이자 공단에서 구조변경을 진행할 때 확인하게 되는 차대번호와 같다. 때문에 택은 유실되지 않도록 장착 후 케이블 타이나 테이프 등을 이용해 마감해 놓는 것이 좋다.

 

 

안개등을 켜고 끌 스위치가 부착되었다. 6~8mm 나사 거치 자리만 있다면 어느 곳이든 접목이 가능하다. 다만 조작의 용이성을 고려한다면 위와 같이 한 뼘 동선에 들어오도록 설치하는 것을 으뜸으로 한다. 간혹 안개등을 별도의 스위치 없이 상향 버튼과 연동시키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하면 구변 가이드에 어긋나 승인이 나질 않으니 정석을 따르도록 하자.

 

 

이렇게 트라이엄프 본네빌 바버에 대해 간단한 안개등 시공이 끝났다. 이제 제품의 조사 각을 잡기 전 핸들을 좌우로 돌려 시공된 배선들이 쓸리거나 당김이 없는지 확인한다. 다른 전기 장치도 마찬가지겠으나 간섭으로 인해 외부 피복이 훼손되면 작동과 방수 성능 자체에 영향을 끼치는 만큼 이러한 확인 과정은 쉬어 보여도 신경을 많이 써줘야 한다.

 

 

안개등의 맷블랙 바디가 차량의 전반적인 도색과 잘 어울어졌다.

 

 

이제 차주의 취향것 조사 각을 조정하면 모든 작업이 마무리된다. 광원은 양측이 한쪽만 투사하도록 세팅하는 것 보단 빔패턴이 각 각 아래위로 포개지도록 하는 것이 효율성 면에서 더 좋다. 구조변경 서류는 현장에서 출력 및 메일을 통해 모두 제공되며 차주의 요청에 따라 사이버 검사 대행까지 가능하다. 이상 탈리스만 제조사인 성남 에스바이크에서 트라이엄프 본네빌 바버에 대한 오토바이 안개등 작업기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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