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캠핑 필수 용품 "탑랙" 달기
본문 바로가기

바이크용품이야기

모토캠핑 필수 용품 "탑랙" 달기



▲오늘은 모토캠핑 동호회 부매니저인 정호님께서 저와 같은 탑랙을 탑박스에 달고자 협력센터인 성남 에스바이크에 직접 방문해주셨습니다. 헌데 오늘은 센터 사장님께서 얼마전 전도된 승훈님의 BMW 1200GT를 수리하고자 출장을 가신 상태라 전혀 경험이 없는 기사님께서 달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ㅋㅋㅋ


탑랙관련 포스팅 후기



"기사님 탑랙 달아봤어요?"

"아니요 처음인데...;;;"

"하앇"

"대신 오늘 공임은 싸게 해줘요"

"네 ㅠㅠ"


사장님과 간단히 통화 후 메뉴얼을 살펴보는 에스바이크 기사님...

그래도 워낙 머리가 비상한 분이라 한방에 독파를 하십니다. 영문버젼이였던 것 같았는데...ㄷㄷㄷ

한번 쓰윽 보시더니 아돈케어~ 바로 작업 들어가십니다.



모토캠핑 필수아이템인 탑랙을 달기위해 탑박스 내에 붙어 있던 계란판을 제거 한 모습입니다.ㅋㅋ



기사님께서 자신이 없는지 탑랙 센터 잡는 것 만큼은 부담된다며 본인이 하라 합니다.ㅋㅋㅋ

그래서 정호님께서 매의 눈으로 탑랙의 센터를 잡고 계십니다. 

"각 틀어지면 아주 X되는거야 ㅋㅋ"



회원님들이 돌아가며 센터가 잘 잡혔는지 살펴봅니다.

"야~ 이정도면 딱이야~  바로 구멍내라"





형님들의 말씀에 후다닥 구멍을 뚫기 시작하는 정호님....ㅋㅋ

막상 다 달고 나니 아~~주 조금 삐뚫어 졌습니다.  티는 안나지만 100% 완벽하게 성공은 하지 못했내요.ㅋㅋ

센터 기사님은 이럴 것 같아 미리 내빼신 듯 합니다.ㅎㅎ

그래도 이날은 공임없이 재료비만 들고 직접 저희들이 작업을 했습니다.

희동님과 영수님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ㅎ


"2만원 굳은게 어디냐ㅋㅋㅋ"


다음번엔 에스바이크 사장님에게 직접 부탁을 드려야 겠습니다. ㅋㅋ

차라리 기사님이 했으면 100% 되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을 토하며....ㅋ


탑랙은 지비에서 나온 제품으로 가격이 10만원 정도 합니다. 전에 써플에서 나온 국내산 6만원짜리가 있었는데 쏙 기여들어 갔내요. 사진의 탑랙은 해리통상에서 직접 구매하셔서 장착하시거나 에스바이크에 주문해달라 하셔도 됩니다. 해리에서 주문하나 에스바이크에서 주문을 하나 가격은 같습니다. 위 탑랙은 지비 맥시아3 용으로 나온거라 일반 다른 메이커의 탑박스에 장착을 할시엔 반드시 사전 조율을 해보셔야 합니다. 보통 45리터 이상만 되면 별 문제 없이 장착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장착 구매문의 : 성남 에스바이크

                    070-8270-5856

                    센터는 보통 밤8~9시까지 하고 예약하시면 늦게까지도 기다려 주십니다.

                    주소 :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147-9




밑에 사진은 장착 후 지난 주말에 태안을 다녀오는 사진입니다.


블로거에겐 댓글과 추천이 Real 큰 힘이 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오니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꾸~욱 눌러주세요.^^

NAVER 모토캠핑 동호회(▼배너 클릭시 모캠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