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코소에서 신형으로 나온 오토바이 열선 그립인
아폴로를 테스트해보았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전원을
인가하는 모습입니다.
전원을 켜기 전의 모습입니다.
코소 신형 오토바이 열선 그립 아폴로는 전자식
푸시 버튼으로 단, 하나의 버튼으로만
모든 기능을 사용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신형 코소 열선 그립은 위 도표와 같이
5단계의 발열 구조로 제작되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밑에 동작 상태에 따른
사진을 보고 설명을 적어보겠습니다.
위에서 안내해 드린 버튼을 짦게 한 번 누르게 되면
전원이 켜짐과 동시 1단 발열이 시작됩니다.
1단 발열은 파란색으로 표기되며 차량의
발전기 상태에 따라 최대 40도까지 발열합니다.
1단 발열에서 버튼을 한번 더 짦게 누르게 되면
2단 발열을 의미하는 녹색 LED가 점등되게 됩니다.
2단은 최대 50도까지 발열하게 됩니다.
2단 발열에서 한번 더 누르면 3단 발열로 들어서게
되며 최대 60도까지 온도 상승이 됩니다.
상태등은 노란색 LED가 점등되게 됩니다.
한번 더 누르면 4단 발열을 의미하는 주황빛
상태등이 들어오게 되고 70도까지
발열하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신형 코소 오토바이 열선 그립 아폴로의
최고 단계인 5단계가 붉은색으로 점등되며
최고 80도까지 핫 그립의 온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짦게 누를 때마다 위와 같은 패턴은 반복되며
길게 누르고 있으면 열선 그립의 전원이 꺼지게
됩니다. 그립은 메모리 기능이 있어서 사용자가
마지막에 썼던 온도 단계를 기억해 두었다가
다시 켜면 마지막 값을 호출하게 됩니다.
또 한, 제품에는 겨울철 차량들의 저전압
상태를 감지하여 일정 전압 이하 시엔
키온을 하여도 시동성능을 위해 제품은
동작을 하지 않게 됩니다.
아주 똘똘한 녀석이죠.^^
전압이 강하게 나오는 차량 연결이 아닌
배터리 연결임에도 무척이나 따뜻했습니다.
그립감은 정말 부드럽고 쫀득하다 할까요?
손에 감기는 맛이 썩 마음에 들었었습니다.
무엇보다 그립을 제어하기 위한 스위치가
위 사진과 같이 제작되어 있다 보니 조작하기가
꾀나 용이하였습니다. 마음 같아선 제 버그만에
있는 순정 열선 그립을 탈거하고 부착하고
싶은 마음도 들었네요. 다만 이렇게 좋은 상품도
차량의 발전기 상태가 좋지 못하거나 과도한 전기
튜닝이 되어있다면, 위 그래프에서 보여주는 온도대로
100% 활용은 불가능합니다. 때문에 장착을 하시려는
회원님께선 이러한 부분의 의심이 가시면
사전에 점검을 하신 후 장착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이상으로 코소 신형 오토바이 열선 그립 아폴로에
대한 동작 테스트 후기였습니다.
[장착 및 판매 협력점 안내]
성남 에스바이크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147-9 신진빌딩 1층
010-6568-1804
부산 바이크로
070-7787-8841
온라인 쇼핑몰 협력점으로 인근에
협력점이 없으신 회원님이나 자가 장착을
하시려는 회원님께선 이곳 바이크로에
문의하셔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포항 하이모터스
포항시 남구 효자동 16-3번지
010-3303-8825
구미 석적모터스
경북 칠곡군 석적읍 중리 189-8
010-4157-3651
공동구매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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