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에스바이크(오토바이) 무료스팀세차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협력점작업일기

성남 에스바이크(오토바이) 무료스팀세차 이야기

요근래 날씨가 많이 포근해서 그런지 염화칼슘을 많이 머금은 눈들이 녹아 도로로 흘러 나오고 있습니다.

염화칼슘이 차대에 찌들어 묻게되면 차대가 부식되는건 당연지사..ㅠ

(전 귀차니즘 관계로 시기를 놓처 약간의 부식이 진행되었습니다.PB를 사용해야 벗겨질 듯 한...)

날이 풀리기 시작하고 라이딩이 가능한 온도가 되니

이미 각종 동호회에 입소문이난 성남 에스바이크의 경정비 후 해주는 무료스팀세차를 받기위해 많은 회원님들이

삼삼오오 모이기 시작하였습니다.

 

 

오토바이 스팀세차를 받기위해 저 멀리 경기 남부에서 성남까지 올라오신 맥심400 동호회 회원님

 

 

얼마전 신차를 뽑으셨는데...

이상한 점 발견...!!

 

 

얼래" 맥심400에 전동 백미러??

키온을 하면 펴지고 오프를 하면 미러가 접히고...

이미 양산형 시제품이 나왔나 싶었는데

알고보니 회원님께서 직접 개인작업을 하셔서 커스텀한 미러나 하시네요.

직접 앵글과 다이를 짜서 딩크에 들어가는 사제 미러를 다셨다합니다.

정말 스킬이 좋으신 맥심 회원님이네요. 부럽습니다.

 

 

 

 

오토바이 스팀세차를 하기위해 센터 안으로 입고를 하고있는 모습입니다.

세차인만큼 조심조심^^

 

 

 

포스티을 하며 다시한번 보지만

너무 부러운 미러가 아닐수 없습니다.ㅠㅠ

조만간 맥심까페에서 공구를 진행하신 다는 것 같은데

흐규흐규 이늠의 지름신 ㅋㅋ

 

 

 

바이크 스팀세차에 앞서 성남에스바이크 사장님이 직접 만드신 트라이크 엔조이250(엔죠이250)을 살펴보시고 계시네요.

바퀴가 두개달인 오토바이가 마냥 신기하신가 봅니다.^^

 

 

오토바이 스팀세차를 하기위해 세차기 ON

등유로 직접 가열해 끓여서 하는 방식이라

일반 전기로 작동하는 스팀세차기와는 비교하지 마시기를...

분무되는 압이 정말 최고입니다.

 

 

오토바이 스팀세차를 직접 도와주시는 맥심동호회 회원님...^^

 

 

 

후끈후끈 맥돌이가 연신 잘 삶아지고 있습니다.

스팀세차를 하고나니 처음 구매했을때 신차상태의 광택이 살아나는군요.

 

 

 

이어서 보이져 동호회 회원님의 시티콤 스팀세차 시작...

카울에 기스라도 날까 조심조심 세차를 직접 손수 해주시는 동호회 회원님.

저러다 긁어 먹으면 서로 난감하실텐데...ㅋㅋ

 

 

 

 

뒷바퀴도 깨끗이

쇼바와 구동계까지 깨끗하게~~~^^

바퀴쪽 스팀세차를 할땐 휠테이프를 조심해야 합니다.

 

 

다른 회원님들 오토바이 스팀세차를 끝내고 나신 다음에

세차기에 남은 증기압도 뺄겸 제것도 겸사겸사 같이 해보았습니다.ㅎㅎ

솔직히 경정비 후 서비스 차원차 무료로 하는 스팀세차이긴한데 비싼 등유를 이용하는거라

매번 그냥 해달라 하기 뭐했었는데..ㅎㅎ 완전 줄섰다가 ㅋㅋ

 

 

역시 세차는 스팀세차가 진리인것 같습니다.

코인을 넣고 했을때 벗겨지지 않던 묵은때까지 싹다 날아가는군요.^___^

 

 

 

오토바이 스팀세차가 진행되는 동안 회원님들께서 담소를 나누고 계십니다.

역시나 센터에 모여 이야기를 하는 만큼 바이크 관련 이야기!

뭐가 좋고 뭐가 괜찮은데 뭐는 안좋더라...

이런 정보공유 너무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오도방구를 수입하는 업체의 말은 평이 좋을 수 밖에 없기에

이렇게 직접 시승을 통한 오너들의 경험담 만큼 정확한게 없거든요.^^

 

성남에스바이크 스팀세차는 간단한 오일이라도 갈면 항상 무료입니다.

바이크 동호회 회원분이시라면 누구나 오셔서 편하게 커피 한잔 하시며 세차 하심되요.

단 걸래질은 셀프 ㅋㅋ

 

보통 저녁 8시에서 9시까지 하구요

미리 연락주시면 사장님이 더 기다려 주신다 합니다.

단, 늦게 오실땐 초코파이 한상자 필수 ㅋㅋ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147-9번지

에스바이크 070-8270-5857

 

에스바이크 전용 스마트폰 앱도 있어요.

앱 스토어에서 에스바이크로 검색하시면 다운받아보실수 있습니다.


블로거에겐 댓글과 추천이 Real 큰 힘이 됩니다. 

추천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오니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꾸~욱 눌러주세요.^^

NAVER 모토캠핑 동호회(▼배너 클릭시 모캠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