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2014년형 R1200RT
얼마전 아는 지인으로부터 BMW에서 2014년형 새로운 RT가 나온다는 말에 평소 워낙 좋아하는 기종이기도 하고 해서 구글링을 돌려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프랑스 남부에서 촬영된 몇 안되는 사진과 스파이동영상이 공개된 것을보니 진짜가 맞더군요. 어쩐지 요새들어 BMW 1200RT 중고 값이 많이 떨어진다 했습니다. 그럼 저의 검색능력을 최대한 동원해 구글을 털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곱발가락의 네이버 모토캠핑 동호회
자세한 제원표를 찾아보려 하였으나 찾을 수 없었고 2014년형이라고 해서 올라온 것을 보니 이전버젼의 스팩이였습니다.
참고하시라는 차원에서 2013년 이전 버젼의 RT스도팩 같이 올립니다.
▲BMW 부산 모터라드에 올라와 있는 현재 2013년형이 R1200RT의 스팩입니다.
가장 크게 변경된 사항은 이렇고 사진을 통해 변경된 디자인과 소소한 기능도 알아보겠습니다.
▲2014년형 R1200RT의 매인 헤드라이트 부분은 자사의 1600GTL과 유사한 구조로 변경되어 한층더 고급스러움과 멋을 살렸을 뿐더러
공기역학적인 설계로 인해 주행중 프론트에서 발생하는 공기를 엔진냉각의 극대화를 위해 라디에디터쪽으로 빠지게끔 만들어졌습니다. >_<)b 쉴드도 기존에 비해 폭이 조금 더 넒어졌내요. 주행풍은 전모델보다 덜 할 것 같습니다.
▲2014년형 R1200RT는 이번에 나온 2013년형 GS1200과 마찬가지로 기존의 공랭엔진냉각 방식을 부분적 수냉방식으로 개선이 되었습니다. 해외자료에 의하면 2013년형 GS1200처럼 냉각비중의 약 35%가 수냉임을 알수 있었습니다. 또 한 전체적인 엔진의 냉각 효율을 위해 복서엔진 자체도 재배열이 되었습니다. 이젠 한여름 정체때도 시동을 안끄고 기다려도 될 것 같습니다.ㅎㅎ
아! 그리고 엔진도(SG) 새롭게 설계되었다는 말이 있더군요.
▲2014년형 R1200RT는 기존의 차량보다 강화된 샤프트 드라이브 함께 새운 EVO Paralever 리어 서스펜션이 채용되었습니다.
▲2014년형 R1200RT는 사진과 같이 계기판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전체적인 모습은 역시 자사의 1600시리즈와 비슷하고 TFT LCD를 이용한 GPS네비게이션이 장착되있습니다. 새롭게 달라진 계기판은 기존에 나와있는 1600GTL과 같은 레이아웃을 선사합니다.
▲핸들의 매인컨트롤러 부분은 별다른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단지 미러만 좀 달라진 모습을 보이는데 미러쪽에 경첩이 있는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접히는 전동미러는 아닌지 의심해봅니다.
▲R1200RT의 리어모습입니다. 배기관과 머플러의 위치가 전과 달리 반대로 넘어갔내요. 새로운 배기시스템 같습니다. 테일등이 좀 더 스포티하게 변했습니다. 이 외 큰 다른점은 없어보입니다.
▲마지막으로 2014년형 R1200RT의 전체적인 외관도입니다.
이번 신형RT는 전체적으로 스포티하고 세련되게 변회된 모습도 멋지지만 기능적인 면에서 좀더 업그레이드이 된 것 같습니다.
특히 추가된 부분적 수냉방식과 이전보다 좀 더 진보된 현가장치들...
얼마나 좋은 주행성능을 보여줄지 기대해봅니다. 2014년 R1200RT 구매를 위한 회원님들에게 오늘의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하단에 추천버튼 꾸~~욱!
끄~읏~~~~
마지막으로 2014 R1200RT의 SPY 동영상은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