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들리125도 으뜸으로 달 수 있는 컵홀더 탈리스만
본문 바로가기

협력점작업일기

메들리125도 으뜸으로 달 수 있는 컵홀더 탈리스만

피아지오 스쿠터 중 베스파는 그래도 파츠 시공을 위한 정보가 제법 있는 편이다. 하지만 뭐랄까? 베스파야 클래식한 맛에 전적인 매니아층이 많아서 그런진 몰라도 어중간한 포지션인 메들리125는 튜닝 정보가 많지 않다. 오늘 간단하게 포스팅 하고자 하는 것은 여름철만 되면 쏟아진 문의들...

 

"메들리엔 어떤 컵홀더를 해야 하죠?"

"브라켓 방식을 전혀 모르겠어요"

"어떤식으로 호환되죠?"

 

물론 관련 검색을 하면 사진으로는 위와 같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대게의 초보들은 나사라는건만 알지 이 나사가 사이즈가 무엇이고 무슨 재질인지까지엔 관심도 없고 알수가 없다. 구독자는 본인 차량에 사용된 거치대 브라켓의 정확한 명칭을 알고 있는가? 필자도 관심이 없는 것엔 마찬가지이다.

 

 

본 차량에 스마트폰 거치대를 하던 컵홀더를 달던 공통적으로 사용되는 브라켓은 딱 한가지이다. "베스파 백미러 브라켓"

탈리스만에서 제공하는 정식 코드명은 RS BALL이며 주로 사진과 같이 백미러 프레임을 이용해 시공된다. 재질은 풀 알루미늄에 대구경 우탄 볼헤드가 달려 있어 유사품 대비 내구성이 매우 뛰어나고 아울러 이와 유사한 시공 시 각 백미러의 프레임 두께에 대응 할 수 있도록 모든 유격 루버와 공구가 포함한다.

 

https://smartstore.naver.com/sbike/products/6224144647

 

베스파 백미러 브라켓 결합 마운트 램마운트 호환 GTS 스프린트 LX : SBIKE

#베스파브라켓##백미러마운트##성남오토바이##에스바이크##수입이륜차전문##엔진수리##LED튜닝##사고처리##MBI##탈리스만#

smartstore.naver.com

 

 

 

메들리125에 올릴 탈리스만 컵홀더를 미리 조립해 놓은 방식이다. 램마운트와 같은 다관절 방식으로 장착 자유도가 높고 볼헤드를 사용하는 만큼 이와 비슷한 제품들과의 호환성도 매우 뛰어나다. 특히 본 컵홀더는 단순 음료 걸이가 아닌 텀블러 거치를 목적으로 설계되었기에 내구성 또 한 따라올 제품이 없을 것이다.

 

 

브라켓의 결합은 결괏값만 놓고 본다면 매우 간단해 보인다. 그렇다. 체결 방식은 아주 직관적이라서 난이도라 할 것도 없다. 다만 탈리스만에서 나오는 베스파 백미러 브라켓은 도난을 최소한으로 하기 위해 인치 육각 나사를 사용하고 있다. 이에 동봉되어 있는 공구를 사용하면 되긴하나 차량의 백미러 프레임에 따라 조금 더 강하게 조여줄 필요가 있을수도 있는데 이럴 땐 동봉된 사은품 공구는 강도가 좋지 못해 자칫 뭉개질 수 있다. 이에 토크에 대한 개념이 없거나 텀블러와 같이 고중량을 마운트 할 계획이 있다면 공임을 주더라도 전문 매장에서 시공 받는 것을 권장한다. 장착이 간단해도 공구를 취급함에 있어 최소한의 주의사항을 무시한다면 브라켓 또는 나사산이 깨질 수 있다.

 

 

이렇게 피아지오 메들리125에 대한 컵홀더 장착이 끝났다. 해당 차종은 지금과 같은 방식을 으뜸으로 하고 만약 백미러 어댑터 볼트라는 것을 공수해 작업할 여건이 된다면 백미러의 매인 나사를 이용해 거치하는 것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