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맛집] 머리까지 시원해지는 올갱이 해장국 맛집 20년 전통의 "맛나식당"
본문 바로가기

라이더맛집소개

[단양맛집] 머리까지 시원해지는 올갱이 해장국 맛집 20년 전통의 "맛나식당"



이곳은 충청도 단양의 소문난 맛집이다. 

20년 넘게 운영된 단양의 맛집으로 전통문화 음식 보존점이라 한다.

모토캠핑 동호회 회원님들과 박투어를 끝내고 복귀하는 길에 들렸던 "맛나식당"

그러고 보니 작년에도 소백산 캠핑투어를 마치고 들렸던 곳이기도 했었다.

이 집의 상호는 기억에서 지워졌을 지언정 나의 미각은 아직 이곳을 기억하고 있었다.




모토캠핑 회원님들과 주문한 음식...

역시나 전 날 과음으로 인한 속을 달래기 위해 올갱이 해장국을 주문하였다.

이날 음식은 모토캠핑 원로회원님이신 윤지용회원님께서 협찬해 주셨다. 감사드립니다.




단양맛집 맛나식당의 찬들은 맛도 좋았지만

정갈스런 상차림은 그 맛을 더욱 보태주었다.




평소 나물을 즐겨먹지 못했던 나였지만

이곳에서 내오는 나물 만큼은 넋을 놓고 먹게 되었다.

조미료가 전혀 들어가지 않았다라곤 말은 못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이정도면 충분히 훌륭한 음식이었다.











단양맛집 맛나식당의 매인 음식인 올갱이 해장구...

올갱이가 듬뿍 들어간 올갱이 해장국은 시원하니 머릿속까지 맑게 해주는 듯 하였다.

허나 조미료와 강한 향신료에 길들여진 젊은 세대들에겐 다소 호불호가라 불리울 것 같다.





단양 부근엔 유명한 관광지가 많은 만큼

여행의 마무리로 맛나식당에서 따뜻한 올갱이 해장국에

밥한끼 해보는 것을 추천해 본다.


아래는 단양맛집 맛나식당의 자세한 약도.


자료협찬 : 모토캠핑 http://cafe.naver.com/mcamping


NAVER 모토캠핑 동호회(▼배너 클릭시 모토캠핑 동호회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