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두카티 696 몬스터를 운행하시는
회원님께서 동호회 협력점 성남 에스바이크에
간단한 점검과 오토바이 시거잭을 장착하기
위해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두카티 696 모델은 습식 클러치 방식을
사용하는 네이키드 바이크로 엔진오일은
필터 교체 유무에 따라 2.4L ~ 2.6L
정도가 주입되게 됩니다. 다른 건식 클러치를
이용하는 두카티 모델과 달리 습식 방식의
바이크는 클러치룸도 엔진오일을 같이
공유하기 때문에 건식 클러치를 이용하는
바이크보다 오일 교체 주기를 좀 더
짧게 잡으셔야 합니다.
두카티 몬스터에 아집 100%를 듬뿍 먹여주고
계시는 에스바이크 사장님.
이날 사용된 엔진오일은 이태리 정통의
아집오일로 점도는 10W50이 사용되었습니다.
뒷자리 숫자가 클수록 엔진오일의
점도가 올라가게 되며 매뉴얼 바이크는
대게 위와 같은 점도를 사용하지만
레플리카나 공랭 엔진들은 좀 더 높은
10W60, 또는 그 이상을
주입하기도 합니다. 아집오일은
쉘과 모튤에서도 아집오일을 받아 엔진오일을
만들어 내는 만큼 품질은 단연 최고입니다.
두카티 회원님께서 곧 전국 일주를
준비하신다며 오토바이 시거잭 장착을
요청하셨습니다. 장착된 오토바이 시거잭은
일반 시거 타입이 아닌 브레이크 캡에 올라가는
MAD USB 충전기로 장착 후 미관 완성도가
무척 뛰어난 제품이라 요즘 들어 회원님들께서
많이 찾는 튜닝파츠 중 하나가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생활방수가 지원되긴 하지만
생활방수 급 이상으로 보강을 해드리고자
실리콘 작업을 한 번 더 넣어드렸습니다.
에스바이크를 찾으시는 회원님들만의 특권이죠.^^
미러와의 간섭으로 인하여 부득이하게
충전기 포트 방향을 밖으로 잡아드리게
되었습니다. 매드 USB 오토바이 시거잭은
브레이크 캡 사이즈에 따라 1구짜리와
2구짜리가 있는데 각각 최대 1.6A의
출력을 내주게 됩니다. 다만 이러한
전력 수치는 차량의 노후에 따른 발전기
발전 용량과 사용되는 주변 환경(겨울)에
따라 차이는 조금 있습니다.
에스바이크 사장님이 두카티에 제품을 장착하다
느낌이 이상해 실린더 캡을 열어보았는데요.
브레이크액이 패드의 마모도와 상관없이
꾀 부족해 보였습니다. 이에 무상으로
보충해 드리고 작업을 다시 진행하였습니다.
전국 여행을 떠나시는 만큼 아무래도
샵 사장님께서도 신경이 쓰였나 봅니다.
참고로 편의를 위해 브레이크 캡이라 칭하는
것이고 위의 사진은 두카티 696 핸들의
좌측 마스터 실린더입니다. 위 차량은
클러치가 유압방식으로 위 사진은
클러치 실린더입니다.
MAD USB 시거잭을 조여줄 땐
좌우 조금씩 조여가며 최종적으로
꽉 조여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한쪽만 한 번에 고정해 놓고 또 다른 쪽을
조이게 되면 캡의 밀봉력이 떨어지거나
브레이크액이 누수가 될 수 있습니다.
두카티에 오토바이 시거잭을 안착한 모습입니다.
차량의 색상과 잘 맞아떨어지는
붉은색의 실린더 캡입니다.
제품 가격도 공임을 포함해
4~5만 원 수준으로 제품 퀄리티 대비
가격이 제법 정직한 상품이라 하겠습니다.
위 오토바이 시거잭은 기본적으로 퓨즈를
포함합니다. 허나 나중에 문제가 생겨 퓨즈를
교체하려면 사제로 달아 논 배선인 만큼
교체할 때 애를 먹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에스바이크에선 항상 바이크 자체에
달려있는 배전반의 퓨즈를 이용해
편의를 도모합니다. 이날은 전원부를
바이크의 스타트 파워에서 점프를 해주었습니다.
배선 연결 후 항상 확인해야 합니다.
0. 튜닝 파츠가 차량에 미치는 영향 파악.
1. 핸들(쓸림) 간섭은 없는가?
2. 미관은 충분히 고려하였는가?
3. 절연과 방수 테이핑은 잘 하였는가?
에스바이크는 위 사항들을 철칙으로
매사 꼼꼼하게 회원님들의 차량을
튜닝하오니 염려 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또 한 모든 튜닝 용품(전기관련)은 업계 최초
기본 6개월의 워런티를 무조건 넣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에스바이크 사장님이 두카티 696
몬스터에 앉아 충전 전압이 잘 올라오는지
최종 체크를 해주셨습니다.
아주 잘 올라오네요.^^
두카티 회원님 안전하게 전국 일주
잘 다녀 오십시오.^^
이상으로 성남 협력점 에스바이크에서
두카티 696의 엔진오일 및 오토바이 시거잭
작업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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