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맛집] 산지직송 무한리필 옹기꽂게장
본문 바로가기

라이더맛집소개

[성남맛집] 산지직송 무한리필 옹기꽂게장

이모님과 함께 찾은 성남맛집.

분당에 위치한 이곳은 어찌보면 흔하고 흔한 무한리필 게장집일순 있다.

허나 같은 가격에 맛과 서비스가 좋아 주말에 무얼먹을까 하는 헌터들을 위해 올려본다.


▲성남맛집 옹기게장집은 산지직송 꽃게만을 이용하여 음식을 주단위로 조리를 한다고 한다.

이곳은 연평도에서 꽃게잡이 어선과 직접 결탁하여 물건을 받고 있었다. 한 철 잔뜩 미리잡아 초대형 냉장창고에 

보관한 뒤 필요할때마다 그때그때 공수받아 각종 게장을 만든다한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월요일은 손님들을 

받지 않고 게장을 만들기 때문이다. 번거롭지만 까다로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 잡으려면 이렇게 밖에 할 수 없다했다.



체인점 식으로 운영되는 이곳은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한곳에서만 물건을 받으며 본사의 감독아래 엄격하게

관리가 되는 듯 했다. 비록 이곳은 오픈한지 6개월 밖에 안됐지만 위와 같은 이유 때문인지 정말 괜찮은 맛을 자랑했다.

사진엔 한산하고 손님이 없는 듯 하지만 우린 평일 식사시간 때를 피했을 뿐이고 주말에는 정말 많은 미식가들이 찾아온다.



개인적으로 꽃게를 굉장히 좋아하는 나로썬 밥한끼 하자는 이모님의 말씀에 추위를 마다하고 달려나갔다. 

성남맛집 옹기게장 건물의 앞쪽과 뒤쪽엔 제법 넓은 주차장이 자리를 잡고 있었다.



성남맛집 옹기게장집이 다른 게장집과 가장크게 다른점은 무한리필과 더불어 제법 그럴싸한 꽃게탕이 서비스로 나온다는 것.



제대로 된 탕맛을 내기위해 굉장히 큰 꽃게만을 사용하여 탕을 내온다 한다.

사진속의 게는 눕혀논 바람에 크게 실감은 나지 않지만 토시하나 보태지 않고 왠만한 여자아이 머리만했다.

먹는 내내 맛에 "맛있다" 란 감탄사가 붙는다. 허나 이렇게까지 해서 팔면 뭐가 남을까 하는 생각도 머릿속을 떠나지 않았다.



성남맛집 옹기게장의 양념게장.

속 깊이 베어있던 이집만의 양념장 맛은 신선한 게와 함께 일품이였다.

개인적인 식성의 기호가 맞아서 그럴진 모르겠으나 먹는 내내 추접함을 금치 못하고 어린아이 

손가락 빨듯 쪽쪽거리며 정신없이 먹었다.




충분히 배가 부른 상태임에도 하염없이 들어간다.

조미료를 많이 사용했다면 속이 더부룩 할 만도 했으나 식 후에도 깔끔한 끝맛을 자아냈다.

모처럼 정직한 맛의 게장을 먹어서 그런걸까?  먹는내내 입가에선 미소와 함께 콧노래가 떠나질 않았다.



성남맛집 옹기게장집의 간장게장이다.

속이 꽉찬 게들은 뽀얀속살을 자랑하며 미식가들의 침샘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게를 숙성시키는 비결 중 하나는 이를 담아 놓는 그릇이라 한다.

한국의 고유의 토종 항아리를 이용하여 게를 숙성시킴으로써 그 감칠맛을 더한다고 한다.



성남맛집 옹기게장집은 때를 놓친 바쁜 사람들을 위해 가게 한켠에선 이렇게 포장된 게장을 팔고 있었다.

착한 가격에 배불리 먹을 수 있도록 충분한 게들이 담겨 있었다.



명함을 보면 소재지는 경기도 광주로 되어 있으나 광주보단 성남분당이라고 하는 것이 지리적으로 맞는 것 같다.

가족외식에 있어 늘 먹는 기름진 고기들보다 좀 더 신선하고 자극적인 음식을 찾는 미식가라면 주저없이 이곳을 추천해본다.





NAVER 모토캠핑 동호회(▼배너 클릭시 모캠으로 이동합니다.)



마지막 짤은 서비스.^^

성남맛집 옹기게장집 옆에 있던 한우직판장